미 주간 실업보험청구자수 20만9천명…월가 예상 하회
미 주간 실업보험청구자수 20만9천명…월가 예상 하회
정부의 세심한 정책이 필요할 때다.
‘사후약방문이 되지 않도록 정부는 가능한 모든 조치를 취하기 바란다.29일 김포공항 국제선 입국장 내 PCR 검사장 안내판 앞을 지나는 해외 입국자 모습.
관광산업에 활기가 돋는 것은 반갑지만 갑작스러운 중국인의 대거 유입은 잠잠해져 가던 국내 팬데믹 상황을 다시 악화시킬 수 있다.그렇더라도 몇 백만원씩 사재기하는 비정상 거래가 일어나지 않게 대량 판매 금지를 약국에 권고하는 등 비상한 방안을 찾아야 한다.2020년 2월 문재인 정부는 중국 입국을 초기에 막지 않아 확산 억제에 실패했는데.
지난 7일 방역 완화 후 중국에선 4억 명가량의 확진자가 나온 걸로 추정된다.29일 0시 기준 사망자(76명)는 9월 4일(79명) 이후 116일 만에 가장 많은 수를 기록했다.
어제 미국도 중국에서 오는 이들의 경우 코로나19 음성 확인서가 있어야만 입국을 허용한다고 발표했다.
그런데도 중국 정부는 내년 1월 8일부터 입국자의 시설 격리 조치를 해제한다.최근 물가가 전방위적으로 오르고 있어 서민의 삶은 물론 기업들도 버텨내기 어려운 형편이지만 어쩔 수 없다.
[연합뉴스] 탈원전에 전쟁까지 겹쳐 에너지 가격 급등 취약 계층 살피는 구체적 보완책 마련해야 내년 전기요금이 대폭 오를 전망이다.한전 적자와 전기요금 인상에는 최근 우크라이나 전쟁과 전 세계적 경제위기 탓도 있지만.
공공부문의 에너지 절약은 물론이며.이제 전기요금이 대폭 오르면 경제 주체 곳곳에 고통이 심해질 것이다.